728x90
SMALL
스타벅스의 창업자 하워드 슐츠는 인간중심의 경영철학을 통해 부를 만들 수 있었다.
그는 “회사의 최우선은 직원들이고, 그 다음이 고객이다”라고 했다.
그래서 스타벅스에는 종업원이 없고, 파트너만 있다. 직원이 행복하면 고객이 행복해지고, 직원이 회사에 애정을 가지면 그 생산물인 상품을 통해 고객에게 애정이 전해진다는 것이다. 이것이 하워드 슐츠가 말하는 스타벅스의 가치다.
하워드 슐츠의 유명한 일화가 있다.
한번은 텍사스 지점의 한 관리자가 강도에 의해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그 소식을 들은 슐츠는 그날 밤 바로 비행기를 타고 텍사스로 가서 죽은 관리자의 가족을 위해 기금을 조성하고, 텍사스 점포를 처분한 비용을 모두 그 직원의 가족부양과 아이들 교육비로 헌납했다.
이런 사람이 어찌 부자가 되지 않을 수 있을까?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아침음악
https://youtu.be/mezYFe9DLRk
○●○○●○
LIST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글] 아기울음과 버스운전사 (0) | 2020.09.01 |
---|---|
[펌글] 보고 들은 것이 진실이 아님을 알자 (0) | 2020.08.31 |
[펌-좋은글] 미래 불확실성 (0) | 2020.08.20 |
수박효능 :: 계절 과일을 먹어야 하는 이유 (0) | 2020.08.09 |
국물가득 떡볶이 점심 (0) | 2020.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