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알베르토 “이탈리아 코로나 퍼진 이유?” @‘77억의 사랑’

728x90
SMALL

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사진)가 자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크게 확산된 이유에 대해, 국민들이 이동 제한령을 지키지 않은 게 주요 원인이라고 지적했네요

알베르토는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JTBC ‘77억의 사랑’에 출연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이탈리아가 지금 전 세계적으로 치사율이 제일 높고 사망자 수도 제일 많다”고 언급했는데요,

 “이탈리아도 처음에는 한국처럼 대응을 잘 했는데, 많은 국민이 정부 말을 잘 안 들었다”며 “확산 방지를 위해 내렸던 이동 제한령이 지켜지지 않아 며칠 만에 확진자가 엄청 늘어났다”고 토로했습니다.

알베르토는 “지금은 집에서 나갈 수 없고, 이동하려면 서류가 있어야 한다. 안 지키면 벌금을 내거나 3개월 징역을 살아야 한다. 스포츠, 공연 등 각종 행사도 다 중단됐고 마트, 약국, 병원을 제외한 상점도 영업을 하지 않고 있다”고 현지 상황을 전하며 “이렇게 엄격하게 해야 빠른 시일 내에 해결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어요.

또 알베르토는 “우리나라에는 ‘아페르티보’(Apertivo)라는 식전 반주 문화도 있다. 퇴근하고 집에 가기 전에 동료나 친구와 한잔 하는 것”이라며 “그리고 코로나19 유행 초반에 이탈리에 북부에만 이동 제한령이 내려지니까 그 지역 출신이 아닌 사람들이 빨리 집으로 가려고 도망갔다. 이게 되게 무책임한 행동이었다”고 아쉬워 했습니다.

 

// 이탈리아도 반도국가죠.  반도민족만의 특징이 있습니다. 
   약간 다혈질이지고 성격이 급한 부분이 있습니다. 

   어쩌다 이런 모습인 것인지, 민족성 근본이 잘 못되었다고 보지 않습니다.
   이탈리아 뿐만아니라, 유럽이 빨리 회복되길 바랍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