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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움

[잡학상식] 숨겨진 자신의 경쟁력을 찾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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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겨진 자신의 경쟁력을 찾는 방법

1. 자신감을 가져라

당신이 동의하지 않는 한 아무도 당신을 열등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즉 남들이 당신을 평하는 것에 대해 지나치게 신경 쓰지 마라. 당신의 방식을 신뢰하고 그 방식대로 밀고 나가면 된다.

2. 몸가짐을 단정히 하라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하지 못한다면 스스로에게 지는 것이다. 누군가와 접촉할 때 당신은 자신의 성질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위기를 침착하게 외교적 수완으로 대처하면 된다.


3. 끈질김을 가져라

끈질김이란 그 과정에서 무엇을 인내해야하든지 간에 결과에 대한 실행력이다. 당신 결심이 확고하다면 만사가 쉬워진다. 당신은 정상에 서서 자신을 뒤돌아보면서 이렇게 말할 것이다. “모든 게 간단해. 왜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이르지 못하는지 알 수가 없군.”

4.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하라

당신이 학교를 졸업하는 순간부터 자기학습은 시작되는 것이다. 즉 프로들의 세계는 인생 그 자체와 마찬가지다. 모든 것이 큰 배움의 경험인 것이다. 그러한 경험들이 당신의 자산이다.


5. 정직함과 도덕성을 가져라

사업의 무용담보다 당신의 성실함과 도덕적 가치가 동반자들에게 더욱 중요하다. 선한 사람들은 대부분 정상에 이른다. 하지만 사람들이 당신에게 정직할 것이라고 단정하지 말라. 눈으로 거짓으로 당신을 대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6. 말하기 전에 충분히 생각하라

더 적게 말하고 더 많이 들어라. 즉 천천히 생각하는 데 시간을 갖고 정리하여 말하도록 훈련하라.

7. 독창적이 되어라

당신이 속한 회사를 위해 더 많은 기회를 만들라. 그것은 스스로를 위한 기회도 만드는 것이다.


8. 겸손함을 지녀라

잘난 체 하거나 허풍떠는 행동을 피하라, 즉 당신의 개인적인 위치를 보지 말고 산(山)전체를 볼 줄 알아야 한다.


9. 경영스타일에 주목하라

성공을 유지하는 것이 성공을 이루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그러기 위해선 가능한 모든 스타일을 연구하고 이용해야 한다.

10. 활기차고 과감하게 일을 진행하라 

돈, 전략, 계획, 운영, 등 사람들에 대해 리스크를 감수하라. 그러면 당신의 용기가 그만큼 성장할 것이다. 따라서 시의적절함을 판단하고 언제 움직여야할지 결정하는 것은 당신의 몫이다.

11. 유머를 가져라

유머를 갖고 있지만 말고 사용하라. 그것이 비정한 비즈니스 세계를 즐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일련의 과정을 즐기면 크나큰 즐거움이 될 수도 있다.

12. 조금은 연극적으로 비즈니스를 하라

외부에서 볼 때, 비즈니스는 이성적이고 조직적이며 체계적이고 실제적으로 보인다. 하지만 실상은 비정하고 혼돈스럽다. 세상의 모든 지도자들은 실제 자신들이 그러한 것보다 훨씬 더 확신에 찬 듯이 행동한다.


13. 세부사항까지도 파악하라

당신이 소홀히 한 조그만 부분들이 언젠가는 어떤 식으로든 문제가 되어 곤란을 겪게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 어떠한 것도 우연에 맡기지 마라.

14. 업무에 정통하고 리드하라

당신이 만약 당신의 노력으로 조직에 기여한 부가가치를 명확히 지적할 수 없다면 당신에겐 큰 문제가 있는 것이다. 따라서 계획은 보다적게 세우되 행동은 보다 많이 하라. 또한 남들이 당신을 앞지르는 것을 인정하라. 그것이 리더가 되는 방법이다.

15. 당신 식구를 위해 싸워라

항상 당신보다 똑똑한 사람을 고용하라. 그래야 그들을 위해 싸울 가치가 있다. 하지만 당신 주위에 예스맨만이 있다면 당신과 그들 중 하나는 옳지 않거나 필요치 않다. 당신과 의견이 다른 사람을 지지해주어라.

16. 실수를 인정하라

실수를 범하는 것이나, 실수를 인정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한 것을 스스로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하지 마라. 더구나 주어진 문제들에 감사하자.

17, 솔직한 사람이 되어라

당신이 사람들과 얘기할 때 그들이 받아들이는 것은 두세 가지 뿐이다. 더구나 허세를 부리거나 불필요한 단어나 소리들의 사용을 삼가라. 특히 당신이 새로운 방향으로 가고자 할 땐 가능한 짧게 말하라.

18, 좋은 사람이 되어라

대부분 CEO들은 좋은사람들이다. 그들은 대화하는 데 부담스럽지 I 않다. 그것이 그들이 정상에 오른 이유이다. 당신의 부주의한 언행이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 수 있고, 전체적인 상황을 그르칠 수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19. 호기심을 가져라

남들이 당신같이 생각할 것이라고 착각하지 마라, 사람관계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점은 당연하게 남들도 그럴 것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당신이 들은 것에 대해 생각해 보자. 또 묻고 들어본 뒤 생각해 보자.
특히 당신의 네트워크를 키워야한다.

20. 경쟁을 통한 발전을 하라

동반자들이 항상 당신이 잘되기를 바랄 것이라는 어리석은 생각을 버려라. 당신이 성취한 것을 누군가가 빼앗으려 한다는 사실을 인정하라. 그것의 대부분은 친구들이다. 항상 조심해야만 한다.

21. 융통성을 지녀라

어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단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고객을 대할 때처럼 컴퓨터도 효과적으로 다룰 줄 알아야 한다.

22. 이야기를 잘 하는 사람이 되라

적절한 일화와 함께 그림을 그려가면서 설명하는 것이 큰 집회에서,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될 수 있다. 사업상의 일화들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보관하면 사용할 때가 많을 것이다. 특히 영업활동 시, 업적 평가 시, 누군가와 커뮤니케이션할 때 사용해 보면 효과적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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